13일, O'live채널 ‘오늘 뭐 먹지?’ 에서는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출연해 ‘마늘스테이크덮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돈스파이크는 성시경과 걸그룹 구구단의 평가를 놓고 대결을 펼쳤다.

지난 방송에서 돈스파이크는 실제로 들고 다니는 가방에서 타 요리프로그램에서 우승 상품으로 받은 칼과 캠핑도구를 들고 다닐 만큼 요리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드러냈다.

구구단을 위한 마지막 요리로 스테이크를 선보이는 돈스파이크는 스테이크 요리에 자신있다며 맛있는 스테이크의 기본은 고기의 온도라고 말했다. 고기를 굽기 전 상온에 한 시간 정도 두면 겉과 속 온도가 맞아 더 맛있다며 비법을 공개했다.

또, 돈스파이크는 스테이크를 구운 팬에 버터를 바른 새송이버섯을 구웠는데 버섯을 통으로 구워야 수분이 모여 버섯 특유의 풍비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새송이버섯을 맛 본 신동엽은 통으로 구우니 다른 맛이 난다며 집에서 새송이버섯을 통으로 구워 먹는 것을 추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구구단은 스튜디오에서 직접 요리들을 맛 봤다. 미나는 마늘을 평소에 먹지 않는데 돈스파이크의 마늘스테이크덮밥을 먹으며 마늘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였다.
 

▲ 돈스파이크표 마늘스테이크덮밥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방송 캡쳐>

그렇다면 마늘을 안 먹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돈스파이크표 마늘스테이크덮밥, 어떻게 만들까?

재료

매시드 갈릭, 느타리버섯 한줌, 새송이버섯 3개, 마늘 1C, 버터 적당량, 페페론치노 약간, 우유 1T, T본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400g, 후추 적당량, 소금 적당량, 올리브유

매시드 갈릭 만드는 법

1. 마늘은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뚫어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다.
2.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익힌 마늘을 볶다가 버터, 페페론치노, 소금, 후추, 우유를 넣고 으깬다.

스테이크 만드는 법

1. 미리 상온에 꺼내 둔 T본 스테이크는 올리브유, 소금, 후추로 밑간한다.
2. 팬에 버터를 두르고 스테이크를 굽는다.
3. 느타리버섯은 올리브유에, 새송이버섯은 버터에 소금으로 간해 굽는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