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제3회 홈바리스타 챔피언쉽 <사진=코디아이앤티>

커피 전문 기업 ㈜코디아아이앤티에서 주관하는 2016년 제3회 홈바리스타 챔피언쉽(Home Barista Championship)이 오는 10월 28일부터 30일 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제3회 홈바리스타 챔피언쉽(HBC)’은 카페전문박람회인 ‘2016 서울커피&티페어’ 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프로 바리스타, 교육생, 마니아 등 커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바리스타로서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 대회는 특히나 프로 바리스타 못지 않게 자신만의 취향에 맞게 커피를 즐기는 홈바리스타들의 자신감 넘치는 경연내용이 볼거리이다. 참고로 9월 12일부터 시작된 참가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이다.
 

▲ 작년 제2회 홈바리스타 챔피언쉽 대회 모습<사진=코디아이앤티>

이번에 열리는 2016 제3회 홈바리스타 챔피언쉽의 대회 종목은 정해진 시간 내에 가장 많은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에스프레소 스피드’와 완벽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야 하는 ‘에스프레소 퍼펙트’로 비기너, 매니아 각각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대회에 사용되는 커피머신은 홈바리스타들의 경연인 만큼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진행된다. ‘에스프레소 스피드’ 종목에는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가찌아 클래식’, ‘에스프레소 퍼펙트’ 종목에는 ROK수동머신이 사용된다.

시상은 부문별 우승, 준우승에게는 상패 상품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도 참가 기념 상품이 증정된다. 참가 신청 방법과 대회 상세내용은 홈바리스타 챔피언쉽(HBC)대회 공식카페 홈프레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커피 전문 기업 ㈜코디아아이앤티의 안정필 대표는 “홈바리스타 챔피언쉽은 매년 10월 개최되고 있으며 커피 문화에 대한 대중적인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프로가 아닌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 누구라도 커피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홈바리스타로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라고 설명하며, “코디아아이앤티는 커피 전문 기업으로서 홈바리스타 챔피언쉽 뿐만 아니라 대중들이 조금 더 커피 문화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