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O'live채널 ‘오늘 뭐 먹지?’ 에서는 유민주 파티셰가 출연해 오븐 없이 만들 수 있는 맛있는 디저트, 아이스박스케이크와 딸기치즈케이크를 선보였다.

유민주 파티셰는 크림치즈만 있다면 무엇이든 뚝딱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방송에서 신동엽은 디저트 만들기가 쉽고 재밌다며 디저트 만들기 매력에 푹 빠진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 방송에서 유민주 파티셰는 머핀을 맛있게 굽는 꿀팁을 공개했다. 머핀 팬에 크림치즈 한 숟갈을 깔고 위에 반죽을 올려 구우면 끝까지 촉촉해 진다고 말했다.

완성된 아이스박스케이크와 딸기치즈케이크를 맛 본 신동엽은 생각보다 달지 않고, 생각보다 훨씬 근사한 케이크의 느낌이 난다며 감탄했다.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아이스박스케이크와 딸기치즈케이크, 어떻게 만들까?
 

▲ 아이스박스케이크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방송 캡쳐>

아이스박스케이크 만드는 법

재료

휘핑크림 20g, 바닐라 에센스 2g, 크림치즈 3개(600g), 인스턴트 블랙커피 3봉지(3g), 인스턴트 모카라떼 3봉지(26g), 코코아 파우더 1/2T, 누텔라 1T, 슈가파우더 30g, 초콜렛칩 적당량, 초코쿠키 28개

레시피

1. 크림치즈 3통과 슈가파우더를 넣고 골고루 섞어 크림을 만든다.
2. 누텔라, 휘핑크림, 바닐라 에센스, 인스턴트 블랙커피, 인스턴트 모카라떼, 코코아 파우더로 초코크림을 만든다.
3. 만들어둔 크림과 초코크림을 또 골고루 섞어준다.
4. 바닥에 초코쿠키를 깔고 그 위에 크림을 올린다. 네 번 반복한다.
5. 맨 위에 코코아파우더를 뿌리고 데코로 마무리한다.
 

▲ 딸기치즈케이크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방송 캡쳐>

딸기치즈케이크 만드는 법

재료

딸기청 적당량, 딸기 크림치즈 1통(200g), 버터 20g, 슈가파우더 10g, 커피과자 12개

레시피

1. 커피과자를 잘게 부순다.
2. 부순 과자와 전자레인지에 녹인 버터를 섞어 크러스트를 만든다.
3. 딸기맛 크림치즈 한통과 슈가파우더, 딸기청 한 숟갈을 섞어 딸기크림을 만든다.
4. 먹기 좋은 컵에 크러스트를 깔고 그 위에 딸기크림을 올린다.
5. 마지막으로 딸기청을 올려 완성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