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낮 최고기온은 어제보다 높겠으며 서울,전주 21도, 대전 20도, 안동 19도까지 오르겠다 <사진=기상청>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오늘 출근길 공기가 꽤 차가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날씨는 서울은 9도, 대관령은 올 가을 처음으로 영하권으로 떨어졌다. 하지만 가을볕이 내리쬐며 기온이 빠르게 오를 것으로 보이며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꽤 크겠다.

오늘 날씨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으며, 오후부터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비구름이 해를 가리면서 하늘빛이 흐려지겠고, 밤부터 중부서해안을 시작으로 점차 전국에 비가 오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어제보다 높겠으며 서울,전주 21도, 대전 20도, 안동 19도까지 오르겠다.
 

▲ 내일 아침기온 서울 11도, 대구 13도, 낮 기온 서울 21도, 청주 20도, 대구 18도가 예상된다 <사진=기상청>

내일은 전국적으로 가을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며, 늦은 오후에는 모두 그칠 예정이다. 비의 양이 적지는 않겠으며, 바람도 약간 불면서 쌀쌀하겠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 11도, 대구 13도, 낮 기온 서울 21도, 청주 20도, 대구 18도가 예상된다.

모레 수요일에는 전남남해안과 제주도에 비예보가 있다. 아침에는 서울 12도 등 13도 안팎을 보이겠고, 한낮에는 서울 19도, 강릉 20도, 광주,대구 21도까지 오르겠다.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제주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최고 4m까지 일다가 차츰 낮아지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

다가오는 목요일은 제주도에, 금요일에는 남부지방에도 비가 오겠다. 주말에는 아침 기온이 한 자릿수로 뚝 떨어지면서, 좀더 쌀쌀해질 전망이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