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가 주최하고,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 경희대교수)가 주관한 제2회 한국와인베스트셀렉션 2016(Korea Wine Best Selection 2016)의 예선과 결선을 10월 22일과 23일, 서울 마포구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 가든호텔에서 진행했다.
 

▲ 제2회 한국와인베스트셀렉션 2016 결선심사후 심사위원들과 협회관계자들 함께...사진좌로부터 노태정소믈리에, 정영경사무국장, 김경환소믈리에, 서정운소믈리에, 이제훈소믈리에, 고재윤협회장, 전재구소믈리에, 최염규소믈리에, 성혜진교수, 이효정소믈리에, 홍정화교수, 최윤진과장 <사진=소믈리에타임즈 DB>
 

22일 예선을 걸쳐 선정된 총 22종의 한국와인중에서 결선 심사를 통해 점수별로 20종의 한국와인에 각각 메달이 결정됐다. 심사는 국내의 유명 소믈리에들과 와인 전문가들이 참여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진행됐으며, 절대평가를 통한 평균점수로 메달을 결정했다.

이번 제2회 한국와인베스트셀렉션 2016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은 "지난 행사 보다 한국와인의 품질이 발전하고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느껴졌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에서 생산된 포도로 만들어진 와인만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 수상한 와인은 소비자들의 한국와인 선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우리나라 와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심사결과는 11월 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한국와인페스티발' 메인무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