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단순히 여러 종류의 나무와 꽃을 심어 놓은 것이 아니라 고향집정원, 허브정원, 능수정원, 무궁화동산, 약속의 정원 등 주제별 20여개의 정원을 만날 수 있어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특히 하경전망대는 빼어난 전망 덕에 수목원 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멋스런 정자와 다양한 꽃나무가 어우러져 낭만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서화연은 수목원이 자랑하는 명소다.

한국정원에서 하늘정원까지 이어지는 푸른 숲길은 조용한 분위기 속 삼림욕을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의 산책로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수목원을 가로지르는 에덴계곡에는 방문객들이 만든 수많은 돌탑을 만날 수 있다.

최근 단풍절정시기를 맞아 아침고요수목원을 찾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으며, 지난 9월 29일, 수목원과 약 1km 떨어진 곳에 아침고요동물원이 오픈하면서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 닭갈비는 가평과 춘천 일대를 대표하는 먹거리다 <사진=소문난닭갈비&더뷰>

닭갈비는 가평과 춘천 일대를 대표하는 먹거리다. 이에 가평을 나들이지로 선택했다면 닭갈비를 맛보고 올 것을 추천한다.

그 중 ‘소문난닭갈비’는 가평의 특산물 잣과 치즈퐁듀를 닭갈비에 접목해 가평아침고요수목원 근처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행객들은 매콤함과 고소함의 조화가 돋보이는 이곳의 닭갈비를 일명 ‘마약닭갈비’라 부르고 있다.

이 외 3색 닭갈비, 수제떡갈비, 가평잣 막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수제떡갈비는 매일 아침 당일 판매 양만을 준비하기 때문에 신선함과 정성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닭갈비 다음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식당 2층에는 카페 ‘더뷰’가 자리하고 있어 닭갈비를 즐긴 후 고급 원두커피나 허브티, 과일주스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식당 이용객에게는 음료 할인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전면이 통유리로 꾸며져 있는 ‘더뷰’는 운악산과 연인산의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가평의 뷰포인트로 손꼽히고 있다.

가평아침고요수목원 근처 맛집 ‘소문난닭갈비’는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닭갈비 메뉴는 전국 택배가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이지선기자 jsle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