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은 현재 남성만큼 술을 마시며 심지어 더 많이 마시기도 한다 <사진=pixabay>

남자들은 더 이상 여성보다 술을 더 많이 마시지 않는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의 의학저널인 BMJ Open Journal에 발표된 새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은 현재 남성만큼 술을 마시며 심지어 더 많이 마시기도 한다고 발표했다. 

연구원들은 1891년부터 2000년 사이에 태어난 4백만명을 포함한 68개의 독립 연구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했다고 밝혔다.

뉴사우스웨일즈대학 National Drug and Alcohol Research Centre의 Tim Slade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분석을 위해 음주자부터 중독자까지 11개의 핵심 지표를 사용했으며, 마시는 양과 빈번도에 따라 음주자, 과도한 음주자, 중독자 이렇게 3개의 큰 카테고리로 그룹하여 연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891년에서 1910년에 태어난 남성들은 여성보다 2배만큼 마셨으며 이 격차는 1991년부터 2000년생 사이에서 사라졌다고 했으며 감소가 급격히 발생하기 시작한 때는 1966년부터라고 분석했다. 

그리고 1981년 이후의 여성들은 남성보다 더 많이 마신다는 증거가 있다고 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