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JTBC ‘청춘식당, 잘 먹겠습니다’에서는 전설의 아이돌 특집으로 1세대 아이돌 스타, HOT의 토니, SES의 바다, GOD의 박준형, 클릭비의 김상혁이 출연해 인생메뉴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토니는 인생메뉴로 ‘김재덕과 함께 먹은 눈물의 염창동 장어구이’를 소개했다. 토니는 잘못으로 인해 자숙의 시간을 갖고 공백기를 보내고 있을 때의 일이라며 장어구이를 인생메뉴로 선정한 비하인드스토리를 얘기했다.

다시 재기하고자 사업을 시작했을 때, 오늘 만큼은 좋은 음식으로 마음을 다잡자며 먹은 음식이 바로 장어구이라고 한다. 또, 그날을 시점으로 일이 잘 풀렸다고 말했다. 새로운 전환점의 시작을 장어구이로 맞이한 것이다.
 

▲ 토니의 인생메뉴 장어구이 <사진=JTBC '청춘식당, 잘 먹겠습니다' 방송 캡쳐>

인생 맛집의 특별한 점으로는 장어를 굽는 동안 속을 달래 줄 장어죽 과 쓸개주를 들었다. 쓸개주는 장어쓸개를 술과 담근 녹색 빛깔의 술이라고 한다. 또, 장어장국이 있는데 장어를 먹고 난 후 바로 밥을 말아 먹으면 좋다고 한다.

스튜디오에 차려진 인생메뉴, 토니는 먼저 장어 코스의 첫 번째 장어죽으로 위를 보호하며 다음으로 쓸개주, 장어 소금구이를 맛봤다. 소금구이는 그냥 먹어도 간이 잘 배 있다며 적절한 소금간이 일품이라고 말했다.

또, 이곳은 기본적인 소금구이와 간장양념구이가 아닌 고추장구이가 있어서 매콤하거나 칼칼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