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가수 우연이의 면역력 지키는 방법에 대해 공개됐다. 방송에서 그녀가 면역력을 올려주는 천연 식품으로 소개한 것은 바로 ‘엘더베리 열매’였다.

짙은 보라색을 띠는 엘더베리 열매는 기원전 히포크라테스가 자연이 준 약재라고 표현했을 정도로 이미 서양에서는 널리 알려진 천연 건강식품이라고 한다.

우연이는 엘더베리를 먹은 지 꽤 됐다며 엘더베리는 여름철에 나오는 열매로, 그 시기에 많이 구매해 뒀다가 조금씩 갈아 먹기 위해 냉동실에 분말로 보관하고 있다고 했다.
 

▲ 엘더베리 열매 <사진=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쳐>

심선아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엘더베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런 영양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감기 예방이나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방송에서는 우연이의 면역력을 높이는 안토시아닌 밥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우연이는 오늘의 밥상 주제는 무기질이라며 ‘엘더베리 무기질 샐러드’와 ‘엘더베리 부침개’, ‘엘더베리 셰이크’를 선보였다.
 

▲ 엘더베리 열매를 활용한 음식 <사진=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쳐>

엘더베리 무기질 샐러드 만드는 법

1. 제철을 맞은 뿌리채소들을 준비한다.
2. 요구르트 두 큰술에 엘더베리 가루를 한 큰술 넣고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3. 채소에 드레싱을 뿌려 먹는다.

엘더베리 부침개 만드는 법

1. 부침 가루 반죽에 엘더베리 가루 한 큰술을 넣고 섞는다.
2. 잘게 썬 각종 채소를 넣고 노릇하게 부친다.

엘더베리 셰이크 만드는 법

1. 믹서기에 우유 한 컵, 바나나 반 조각, 엘더베리 생과 두 큰술, 꿀을 넣고 갈아 준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