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대학생부문, 좌측부터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협회장, 유원대 김지홍 동상 수상자, 장안대 문세림 동상 수상자, 유원대 김연규 금상 수상자, 유원대 신지원 은상 수상자, 대전광역시 관광진흥과 박성룡 과장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이명완)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 경희대 교수)가 공동주관하고 대전시(시장 권선택)가 후원하는 제12회 한국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대학생부문) 결선이 지난 10월 29일(토) 오전 9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됐다.

지난 9월 24일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실시한 필기, 블라인드 예선을 통과한 20명의 대학생 소믈리에가 10월 2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실시한 준결선에 거쳐 선발한 소믈리에는 29일 오전 9시에 총 4명의 결선 진출자가 발표됐다. 결선에는 유원대(구 영동대학교) 김연규 소믈리에, 유원대 신지원 소믈리에, 유원대 김지홍 소믈리에와 장안대 문세림 소믈리에가 결선에 진출했다. 결선에선 와인 디캔팅 서비스, 메뉴에 의한 음식과 와인의 조화, 블라인드 테이스팅, 소믈리에 자질 등을 평가하였다.

심사위원으로는 역대 국가대표 소믈리에들로 구성되어 대학생 소믈리에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는데 심사위원장에는 이용문 롯데호텔 소믈리에(2011년도 경기대회 국가대표부문 금상 수상자)가 맡았으며, 안준환 파라다이스 소믈리에(2010년 경기대회 국가대표부문 은상 수상자), 김흥수 소믈리에(2014년도 경기대회 국가대표부문 은상 수상자), 신은영 소믈리에(2014년 경기대회 국가대표부문 금상 수상자), 이정훈 소믈리에(2013년 경기대회 국가대표부문 금상 수상자), 한건섭 소믈리에(한국소믈리에협회 소속)가 심사를 하였다.

결선 결과 유원대 김연규 소믈리에가 금상을 수상했다. 김연규 소믈리에는 대전시장상(금상)과 해외 와이너리 투어 항공료 및 숙박료가 지원된다. 이어 유원대 신지원 소믈리에가 은상을, 유원대 김지홍 소믈리에와 장안대 문세림 소믈리에가 동상을 차지했다. 마찬가지로 해외 와이너리 투어 항공료가 지원된다.

그리고 인터넷 생방송으로 전 세계에서 관람을 하도록 하였으며, 특별히 9회와 10회 대학생 부문 경기대회 은상과 동상 수상자인 이대한 소믈리에가 해설을 맡아 빛을 발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