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버스킹라이징스타' 공연 현장 모습 <사진=버스킹플레이>

버스킹플레이가 오는 12월 4일 CGV 청담씨네시티 M CUBE에서 ‘2016 버스킹라이징스타(2016 Busking Rising Star)’를 개최한다.

버스킹라이징스타는 전국의 버스킹 공연자를 대상으로 인디문화 활성화 및 신진 아티스트 발굴을 위해 버스킹플레이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버스킹 경연대회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버스킹라이징스타는 버스킹플레이가 주최하고 CGV가 후원한다.

이번 버스킹라이징스타는 아티스트, 팬, 관객 등 모든 참여자가 함께 즐기고,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파티 ‘버스킹 파티’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버스킹파티 참여자들의 현장투표를 통해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경품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본 경연은 오후 3시 오프닝무대를 시작으로 최종 선발된 10개 팀의 치열한 경연무대와 작년도 우수상팀 전태익 밴드의 축하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버스킹파티는 경연보다 앞선 오후 2시부터 밤 9시까지 올스탠딩 형태로 진행되며 맥주, 음료, 케이터링 서비스 등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버스킹플레이가 오는 12월 4일 CGV 청담씨네시티 M CUBE에서 ‘2016 버스킹라이징스타(2016 Busking Rising Star)’를 개최한다. <사진=버스킹플레이>

현재 참가자 모집 접수가 진행 중이며, 지원자격은 버스킹플레이 플레이어로 등록된 아티스트 중 1곡 이상의 자작곡 및 3개 이상의 라이브공연 영상을 보유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플레이어 등록은 버스킹플레이 모바일 앱(iOS/Android)에서 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오는 17일 자정까지로, 참가신청서 작성 후 event@buskingplay.com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 다운로드 및 자세한 정보는 버스킹플레이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 BuskingPlay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연을 통해 선발된 우승팀은 우승상금과 함께 연말에 펼쳐지는 송년콘서트 우선 라인업, 영상제작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버스킹플레이는 거리공연자와 공연 공간을 연결하여 공연을 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는 공유 플랫폼 서비스로 1,500여 공연팀과 150여개 버스킹존(공연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올해 8월까지 5,300회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