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최근 다이어트 비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방영됐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란, 우리가 보통 먹는 기본 식단에서 탄수화물이 60%를 차지하는데, 이를 10%로 줄이고 5~10%를 차지하는 지방을 60%로 늘리는 것이라고 한다.
 

▲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의 탄수화물, 지방 비율 <사진=채널A '내 몸 사용 설명서' 방송 캡쳐>

김준영 외과 전문의는 사람들은 지방을 몸을 해치는 주범으로 알고 있어, 지방 섭취를 50%를 넘기기를 어려워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것보다 훨씬 중요한 것이 바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라고 한다.

또,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의 최종 목적은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김준영 전문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로 3개월 만에 87kg에서 72kg으로, 총 15kg의 체중을 감량했으며 35인치의 허리사이즈가 32인치로 줄어 3인치를 감소하는 효과를 봤다고 말했다.

방송에서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제대로 하는 법으로 탄수화물 섭취 시 현미 1/2공기나 백미 1/4공기를 먹는 것을 권장했으며 또, 탄수화물인 밥보다 먼저 끊거나 줄여야 할 음식으로 설탕, 액상과당, 밀가루, 과일을 들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이밖에도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의 부작용과 주의점, 그리고 전문의가 추천하는 고지방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소개되기도 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