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tvN ‘집밥 백선생2’에서는 대국민 특별 공개수업으로 백선생의 ‘집밥 콘서트’가 열렸다. 방송에서는 본격 레시피 A/S부터 연말대비 스페셜 집밥까지 그야말로 백종원만의 특별한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집밥 콘서트는 신동엽이 MC로 특별 출연해 방청객과 게스트를 상대로 매끄럽게 진행되었다. 백종원은 집밥 A/S요리로 간단한데 실패했다는 시청자의 의견을 반영해 ‘파기름’을 선보였다.

백종원은 먼저 게스트로 출연한 개그맨 허경환을 통해 잘못된 파기름 만들기의 예를 보여줬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파기름 A/S를 선보였는데, 완성된 백종원의 정석 파기름 냄새를 맡은 신동엽은 냄새가 너무 좋아 향수로 만들어 뿌리고 다니고 싶다는 무리수를 던져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 백종원의 특별 레시피, 파기름을 이용한 파기름볶음면 <사진=tvN '집밥 백선생2' 방송 캡쳐>

백종원은 이어서 파기름을 활용한 파기름볶음면을 선보였다. 완성된 파기름볶음면을 보고 방청석에 앉아 있던 초등학생 방청객 한 명이 손을 들어 시식의 기회를 갖게 됐다. 초등학생 방청객은 접시까지 흡입할 정도의 먹방을 선보이기도 했다.

파기름볶음면 만드는 법

1. 파기름은 팬에 쪽파 두 컵과 식용유 1/3컵을 넣는다.
2. 약불에서 쪽파의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볶아 만들어준다.
3. 팔팔 끓는 물에 소면을 넣어 삶는다.
4. 소면을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뺀다.
5. 바삭하게 익은 쪽파에 설탕과 간장 네 숟갈, 굴 소스 두 숟갈 반으로 만든 양념을 넣는다.
6. 간장이 눌면 소면을 넣고 볶는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