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유러피안 치즈 위크 <자료=소펙사 코리아>

유럽연합(EU)과 프랑스 국립낙농협의회(CNIEL)가 주최하고 소펙사 코리아가 주관하는 ‘2016 유러피안 치즈 위크’가 11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유러피안 치즈 위크는 이름 그대로 ‘치즈와 함께하는 일주일’이다.

치즈 위크에 참여하는 서울, 부산, 세종 소재 30여 개 유명 레스토랑에서는 일주일 내내 특별한 치즈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디너 코스에는 각 레스토랑 셰프가 이 주간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치즈 요리가 포함되어있으며, 다섯 가지 치즈로 구성된 치즈 플레이트도 함께 구성되어있다. 따라서 치즈 위크 기간 중 참여 레스토랑에 방문하여 디너 코스를 주문하는 모든 손님은 치즈 요리와 치즈 플레이트가 포함된 식사를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다.

치즈 플레이트는 프랑스식 식사에서 주로 메인 식사를 마치고 달콤한 디저트로 넘어가기 전에 즐긴다. 이러한 문화를 통해 치즈를 즐길 수 있도록 참여 레스토랑에서는 디너 코스 내 같은 순서에서 치즈 플레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치즈 플레이트는 흰색 피막의 연성 치즈, 껍질을 닦은 연성 치즈, 비가열 압착 치즈, 가열 압착 치즈, 그리고 블루 치즈까지 총 다섯 가지의 서로 다른 종류의 치즈로 구성하여 다채로운 치즈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 2016 유러피안 치즈 위크, 치즈 플레이트 <자료=소펙사 코리아>

또한, 현대백화점 경인 지역 10개 전 점에서는 같은 기간 치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평소 대비 할인된 금액으로 치즈를 구매할 수 있으며,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중동점, 목동점에서는 별도의 시식 매대가 마련되어 치즈를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치즈 쇼핑몰 치즈파티에서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2016 유러피안 치즈 위크 참여 레스토랑 <자료=소펙사 코리아>

치즈전문미디어 프로마쥬에서는 치즈 위크 일주일 중 총 3회의 치즈 특별 강의를 개설하여 평소 치즈와 친해지고 싶었던 이들을 대상으로 흥미로운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2016 유러피안 치즈 위크’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소펙사 코리아 홈페이지 및 유럽 치즈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