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생체 나이를 되돌리는 1등급 밥상의 비밀로, 혈관 회춘에 좋은 음식이 공개됐다.

김시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1등급 엽산 식품, 혈관 회춘에 좋은 음식으로 공개된 것은 바로 ‘방울양배추’였다. 김시완 전문의는 방울양배추는 최근 마트에서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 방울양배추 속 엽산은 100g당 240 마이크로그램이 함유돼 있다고 하며 생으로 먹을 수 있어 영양 손실 없이 섭취를 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잎이 부드럽기 때문에 과일처럼 생으로 먹을 것을 추천했다.
 

▲ 노화예방과 항암, 항염증, 당뇨 조절, 동맥경화,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방울양배추 <사진=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방송 캡쳐>

그렇다면 방울양배추에서 주목해야 할 성분은 무엇일까? 김시완 전문의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을 들었다. 방울양배추 속 설포라판은 일반 양배추에 비해 2배 이상 함유돼 있는데, 이는 노화 예방, 항암, 항염증 기능이 있다고 한다.

방송인 설수현은 방울양배추를 맛 본 후, 일반 양배추의 질긴 식감과 달리 연하고 진한 맛이 난다며 배추 뿌리나, 순무의 맛이 난다고 말했다. 이에 한 전문의는 방울양배추의 경우 기본적으로 황 성분이 함유돼 있어 그런 맛이 난다고 말했다.

이는 식초를 이용해 피클이나 초절임으로 만들면 매콤하고 알싸한 맛을 중화시켜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또, 방울양배추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당뇨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쌉싸름한 맛을 내는 이소시오시아네이트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써 동맥경화,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