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O'live채널 ‘오늘 뭐 먹지?’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김장 특집이 방영됐다. 방송에서는 초록무물김치와 고추씨백김치를 만든 후 새참타임을 갖는 모습이 그려졌다.

신동엽과 성시경은 강순의 명인을 위해 직접 새참 만들기에 나섰다. 강순의 명인의 레시피를 따라, 성시경은 새참 메뉴로 ‘시래기 돼지고기찜’을 신동엽은 ‘해물파전’을 선보였다.

우역곡절 끝에 새참이 완성되고, 해물파전을 맛본 강순의 명인은 간장을 안 찍어도 맛있다며 제자들의 일취월장 요리 실력에 뿌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 신동엽은 해물파전에 들어가는 찹쌀가루가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강순의 명인은 성시경이 만든 시래기 돼지고기찜의 외향만 보고도 멋있다고 말하며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래기 돼지고기찜을 맛본 후, 입맛에 맞으시냐는 성시경의 물음에 아주 맛있다며 가끔 와서 해달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 신동엽이 만든 찹쌀가루가 한끗인 강순의표 해물파전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방송 캡쳐>

해물파전 만드는 법

1. 잘게 썬 오징어, 조갯살, 칵테일새우에 찹쌀가루를 뿌려 버무린다.
2. 밀가루와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든 후 소금, 참기름으로 간한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쪽파를 올린 후 반죽을 붓고, 해물을 올려 익힌다.
4. 밑면이 익으면 달걀물을 붓고 뒤집어준다.
 

▲ 성시경이 만든 침샘 폭발 비주얼의 강순의표 시래기 돼지고기찜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방송 캡쳐>

시래기돼지고기찜 만드는 법

1. 단호박과 무는 먹기 좋게 썬다.
2. 다시마육수에 된장, 고춧가루, 고추장, 조청, 다진 생강, 다진 마늘, 간장, 후추를 넣어 양념을 만든다.
3. 무, 단호박, 묵은지, 시래기, 양념, 돼지목살을 차례로 쌓은 후 물을 부어 끓인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