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어제보다 춥게 시작했다. 

▲ 오늘 날씨, 서울의 낮 기온 5도로 어제 아침기온과 비슷하게 떨어지겠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에 의하면, 낮부터는 찬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뚝 떨어지겠고, 오늘 서울의 낮 기온 5도로 어제 아침기온과 비슷하게 떨어지겠으며, 바람까지 더해지면서 체감하는 온도는 더 낮겠다.

눈이 내리고 얼음이 얼기 시작한다는 절기 소설답게 강원 일부 내륙과 강원영동, 경북동해안은 오늘 비나 눈이 조금 내리겠다. 특히 강원산간지역은 눈이 최고 7cm정도가 쌓일 것으로 예상돼 유의해야겠다.
 

▲ 오늘 낮 기온 어제보다 뚝 떨어지며, 서울 5도 춘천 6도 전주 8도가 예상된다 <사진=기상청>

아침까지 중부를 중심으로 비가 조금 내렸으며, 지금은 강원일부와 충북 일부에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 낮까지 강원남부와 충북북부에는 비나 눈이 조금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낮부터는 구름이 걷히고 점차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고, 오늘 낮 기온 어제보다 뚝 떨어지며, 서울 5도 춘천 6도 전주 8도가 예상된다.
 

▲ 내일 서울 -4도 춘천 -5도 전주 -2도 대구 0도가 예상되며, 한낮에는 서울 3도 전주 5도에 머물겠다 <사진=기상청>

내일 아침은 많은 곳이 영하로 떨어지겠고, 서울 -4도 춘천 -5도 전주 -2도 대구 0도가 예상되며, 한낮에는 서울 3도 전주 5도에 머물겠다. 
 

▲ 모레 낮 기온은 서울 3도등 중부지방은 5도 안팎, 남부지방은 10도를 밑돌겠다 <사진=기상청>

모레 아침기온 서울 -5도 대전 -4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은 서울 3도등 중부지방은 5도 안팎, 남부지방은 10도를 밑돌겠다.

현재, 남해 일부를 제외한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까지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최고 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 금요일까지 아침기온이 영하로 시작하겠다 <사진=기상청>

이번 주는 추위에 대한 대비를 하셔야겠는데, 금요일까지 아침기온이 영하로 시작하겠고, 낮 동안에도 기온 크게 오르지 못해 춥겠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