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와인생산협회(회장 권혁준)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김재수)가 후원하는‘2015 한국와인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한국와인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한국와인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와인 박람회로 전국 40여 개의 와이너리에서 100여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한국와인페스티벌 포스터 <사진=한국와인페스티벌 홈페이지>

개막식은 27일(금) 14시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 와이너리 제조사 대표,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 와인산업이 경쟁력을 갖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한국와인 독립선포 및 건배제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5 한국와인페스티벌’에서는 한국와인 홍보전시관, 각 지역별 업체 홍보관 등 다양하고 우수한 한국와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와인 홍보전시관에서는‘우리술품평회’및‘해외주류품평회’, (사)한국와인생산협회에서 주최한‘2015 베스트와인 셀렉션’등 국내외 다양한 주류품평회에서 입상한 과실주 제품을 전시하며, 정부의 전통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주요 정책사업인‘찾아가는 양조장’및‘전통주 갤러리’지원사업도 소개한다.

또한, 충북 영동군, 경북 영천군, 전남 무주군 및 기타지역으로 구분하여 포도, 감, 사과, 다래 등 다양한 과실로 생산된 각 지역의 대표와인 전시·시음이 진행되며, 한국와인을 주제로 한국와인의 역사와 비전, 특징과 장점 등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한국와인 토크콘서트’가 매일 1회씩 개최되며, 와인과 어울리는 재즈공연인‘미니 뮤직콘서트’를 매일 2회씩 개최한다.

또한, 한국와인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와인 제품과 중견 미술작가를 1:1로 매칭하여 제작한‘아트라벨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한국와인생산협회 권혁준 회장은 “한국와인페스티벌을 계기로 국내 다양하고 우수한 한국와인을 널리 알리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많은 협조와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