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7기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과정 입학식 모습 <사진=소믈리에타임즈 DB>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은 국내 최고 강사진의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 2017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에 개설된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은 1년 과정이며, 1·2학기로 나누어 교육과정이 편성되어 있다. 이 과정은 정확한 와인 지식이 요구되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워터와 티를 다루는 음료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와인·워터·티에 관심 있는 CEO, 기업 임원, 일반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담당자에 의하면 원서교부 및 접수는 11월21일~ 12월16일까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행정실(방문,우편접수)로 해야하며, 면접은 12월17일 10시 관광대학원에서 실시한다.

합격자는 12월21일 14시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하며, 합격자는 12월22일~12월30일까지 등록을 마쳐야 한다. 수업은 16주 과정으로매주 화, 수요일(19:00~21:50) 실시한다.

▲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 교수진 <자료=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의 수업내용을 살펴보면 1학기에는 전문기초과정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류의 와인, 워터 그리고 티(茶, tea)에 대해 기본적인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거나 혹은 전문적인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들을 위해 기초부터 차별화된 학문적인 체계와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 하는데 있다. 세계의 주요 와인의 기본적인 이해와 소믈리에들이 수행하는 와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와인 테이스팅과 와인평가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며, 또한 세계적인 차 산지와 특성, 그리고 다도기법을 터득하여 음료 전문가로서 알아야할 와인·티의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게 되며, 학문적인 이론을 구축할 수 있게 한다. 1학기 과정을 종료하면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시행하는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티 소믈리에, 워터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 하며, 또한 AHLA(미국호텔협회)의 와인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

2학기에는 전문가 심화과정으로 와인부문에는 국가별 와인, 와인 테이스팅, 국가 대표 소믈리에들과 함께하는 그랑크뤼 와인 테이스팅, 음식과 와인의 조화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워터 소믈리에 양성을 위한 물의 역사, 물과 건강, 물과 음식의 조화, 워터 테이스팅 기법 등 전문화 된 대학원식의 심화교육을 통하여, 와인 전문가는 물론 워터 소믈리에를 양성하는데 있다.
 

2학기 과정을 수료하면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시행하는 와인 어드밴스드 혹은 마스터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또한 소믈리에의 명예와 위상을 높여주는 ASI(국제소믈리에협회)의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즉, 1년동안 과정을 졸업하면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졸업 수료증과 와인어드밴스드 혹은 마스터소믈리에 자격증, ASI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프랑스 보르도 와인협회인증 CIVB 자격증, AHLA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티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행정실(02-961-0813,4)로 문의 하면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stpress@sommeliertimn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