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건조한 겨울철, 피부 보습 지키는 특급 비법으로 겨울철 골칫거리인 각질을 위해 곡물가루와 견과류가루, 오일을 활용한 저자극 천연 각질제거제 만드는 법이 공개됐다.

천연화장품 전문가 유현주 살림 9단은 곡물가루와 견과류가루를 곱게 갈아서 주방에 있는 오일에 섞어 각질제거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각종 가루가 각질 제거를 위한 도구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 건조한 겨울철, 피부 보습 지키는 특급 비법, 곡물가루와 견과류가루, 오일을 활용한 저자극 천연 각질제거제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쳐>

유현주 살림 9단은 아몬드 가루는 오일성분이 함유 돼 있어서 보습효과에도 좋고 각질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 포도씨유를 많이 쓴다고 하는데, 이에 김나나 에코살림 전문가는 포도씨유에 과일 산성분이 들어있어 각질 제거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조애경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게 고운 가루를 쓸 것을 권장하기도 했다. 또, 유현주 살림 9단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팔이나 목 뒤쪽에 테스트를 해 본 후 알레르기가 없는 성분으로 찾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피현정 뷰티칼럼니스트는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에는 미강 가루만 넣으면 된다며 미강 가루는 알레르기가 잘 생기지 않을 뿐더러 비타민 A.B와 철분, 인이 함유돼 있어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곡물가루, 견과류가루, 오일을 활용한 저자극 천연 각질제거제 만드는 법

1. 쌀가루, 미강 가루, 아몬드 가루를 1큰술씩 넣는다.
2. 전체 가루 양의 3배 정도 포도씨유를 넣고 섞는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