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1회 한국국제수소학술대회, 미국 공화당 김창준 의원의 축사 <사진=한국물학회>

한국수소건강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물학회와 국제휴먼올림픽조직위원회가 공동주관하는 제11회 한국국제수소학술대회가 지난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 3층 C홀에서 개최됐다. 

전시장에 3만 명 이상이 참관한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좋은 물에 대한 변화의 패러다임 속에 건강기능수인 수소수의 관련 산업계에 실질적 효과를 뒷받침하는 학술적내용으로 진행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규재 한국물학회 회장(연세대 원주 의대교수)의 개회사로 시작하여, 국회보건복지위원장 양승조 국회의원과 미국 공화당 전 연방하원 김창준 의원의 축사로 이어진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수소수에 대한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유명연자들의 발표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세계적인 수소수 전문가인 일본의 오타 시게오(Ohta Shigeo, Nippon Medical School) 박사는 수소수의 의료적인 임상실험을 통한 치료 효과와 함께 일본 수소수 시장에 대한 발표를 했다. 이어 미국 국제수소분자재단 테일러 르바론(Tyler LeBaron) 회장, 중국 태산의학원 송구화(Song Guohua) 박사, 한국수소건강협회 박성철 이사 등이 각국의 수소수 현황에 대한발표가 있었다.
 

▲ 이해성 전주대교수의 수소수 표준화에 대한 세션 <사진=한국물학회>

한국물학회 이규재 회장(연세대 의대 교수)은 '수소수의 국제현황'에 대해 발표했으며, 전주대 이해성 교수는 "수소수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국제표준화에 대해서 한국이 앞장서는 중요한 행사였다."고 전했다. 

행사를 마치고 한국물학회 이종강 부회장은 "한국 물 산업계의 글로벌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하는 뜻 깊고 성과가 있는 공유의 장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14회 뷰티엑스포 2016 중 하나로 코스메틱 OEM/ODM 페어, 에스테틱ㆍ스파 페어와 국제두피모발건강엑스포와 동시 전시됐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