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직장인 우리술 송년파티 <사진=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전국 직장인과 대학생,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12월 한 달간 다양한 우리술을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우리술 송년파티’를 개최한다.

‘전국 직장인 우리술 송년파티’는 21일 광주 동구 정이주가를 시작으로, 대구 남구 왕탁(22일), 서울 용산구 월향(27일)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전통주와 풍성한 마리아주 안주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 직장인, 대학생, 주한 외국인 우리술 송년파티 <자료=농림축산식품부>

희망 지역, 성명, 연락처와 함께 우리술 송년파티에 참석해야 하는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해 이메일(playoncom@nate.com)로 지원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2인의 파티 티켓이 주어지며 행사당일 참석자 전원에게 전통주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오는 15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전국 대학생 우리술 송년파티’는 26일 서울 강남구 셰막에서 진행된다. 12월 21일까지 성명, 학교명, 연락처, 송년파티에 참석해야 하는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해 이메일(playoncom@nate.com)로 지원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2인의 파티 티켓이 주어진다.

또한 오는 17일, 서울 강남구 백곰막걸리&양조장에서는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진짜 술을 만나다! 한국술 파티’가 진행된다. 이번 파티는 대한민국 전국 방방곳곳의 전통주 이야기를 소개하는 ‘대동여주도(酒)’ 와 미식여행 전문 회사 ‘서울 가스트로 투어(Gastro Tour Seoul)’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술취한 원숭이, 문경 바람, 포천 일동 담은 막걸리 등 전통주 10종을 비롯 외국인들이 주축으로 활동하는 막걸리 교육기관 ‘막걸리 마마스 앤 파파스’의 회원들이 직접 빚은 수제 막걸리도 제공된다. 또한 럭키드로우를 통해 3만원 이상의 전통주가 증정된다. 전통주 파티에 참여하고자 하는 외국인은 이메일(veronica@plan-el.com)로 지원하면 된다.

한편, 이번 송년파티 행사는 ‘2016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와 연계해 실시하는 것으로 우리술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주점을 통해 직접 우리술을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6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국내 우수 전통주를 전시, 소개하고 무료로 시음해 볼 수 있는 행사로써 오는 12월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전통주 미니어처 만들기, 우리술 마술쇼, 막걸리 빚기, 술 거르기 체험쇼,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 등이 상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벤트 행사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우리술 포토존, 우리술 테이스팅노트, 나도 스타BJ, 푸드 테이스팅 등이 준비되어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