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건강 차로 만성질환을 다스린다는 이혜란 주부가 출연해 만성질환 예방에 좋은 차를 공개했다.

차 마니아답게 이혜란 주부의 주방 한 편에는 유리병에 각종 차 재료들이 가득 놓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혜란 주부는 국화, 생강, 모과 말린 것을 비롯해 옥수수 수염차, 귤피차 등 많은 종류의 차 재료가 있다고 말했다.
 

▲ 콜레스테롤 저하로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는 물론 면역력, 피부 건조, 감기 예방에 좋은 만성질환 잡는 건강 차 <사진=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 캡쳐>

이혜란 주부가 차에 흠뻑 빠진 이유는 무엇일까? 젊은 시절, 누구보다 건강했다던 이혜란 주부는 3년 전,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 위험 수치 경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것이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당뇨로 발전 될까 염려가 됐다는 것이다.

그 후 이혜란 주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재료들을 찾아 좋아하는 차로 마시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히 차를 마신 결과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이혜란 주부는 많은 양을 한꺼번에 차로 만들지 않고 그때그때 마시고 싶은 차의 필요한 재료를 다려 마시면 신선하고 건강한 느낌이 들어 좋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혜란 주부가 공개한 차는 체내 콜레스테롤을 저하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도라지차’와 비타민 C 보충과 감기예방에 좋은 ‘귤피차’, 겨울철 면역력에 좋다는 ‘개똥쑥차’였다.

특히 이혜란 주부가 겨울마다 즐겨 찾는 개똥쑥차는 혹독한 겨울 추위를 이겨낸 개똥쑥이고, 햇볕에 자연스럽게 말린 쑥이라 그만큼 효능이 좋다고 말하기도 했다. 개똥쑥차는 비타민 A가 풍부해 겨울철 면역력은 물론 건조한 피부에도 좋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