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의 BEST WESTERN Hotel에서 개최 중인 베를린 와인 트로피 <사진=DWM, Deutsche Wein Marketing)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베를린 와인 트로피가 이달 2월 4일에 시작해 7일까지 4일간 베를린의 BEST WESTERN Hotel에서 진행된다. 

세계 5대 와인 품평회 중 하나인 베를린 와인 트로피는 DWM(Deutsche Wein Marketing)이 주최하며 국제와인기구(OVI, 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Vine and Wine)와 국제양조자연맹(UIOE, Unioninternational des Oenologues)의 승인을 받아 권위 있게 개최되며 작년엔 9,640여 개의 와인이 참가하여 새롭게 기준을 설정했다.

특히 올해는 국내의 대전마케팅공사(DIME)와 DWM이 협력하여 베를린 와인 트로피에 등록한 참가자는 추가비용 없이 아시아 와인 트로피(Asia Wine Trophy)에도 참가할 수 있으며 베를린에서 대전까지의 운송비용, 통관료 등은 대전마케팅공사와 DWM이 함께 부담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사를 추진 중이다.

베를린 와인 트로피 첫째 날인 2월 4일에는 아시아 와인 트로피 디렉터인 박찬준 씨가 참가하여 베를린 와인 트로피에 참석한 전체 심사위원 대상으로 아시아 와인 트로피를 소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대전마케팅공사는 DWM과 협력한 아시아 와인 트로피를 올 10월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