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아 준비한 스페셜한 음식, ‘로브스터’와 ‘립바비큐’의 맛집이 소개됐다.
 

▲ 꼬리 회, 찜, 버터구이까지 다양하게 즐기는 로브스터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처음 찾아간 곳은 로브스터 전문점인 ‘ㄱ’ 식당이었다. 이곳은 로브스터 꼬리 회와 로브스터 찜, 로브스터 버터구이로 마무리하는 코스요리를 추천했다. 또, 감칠맛으로 나온 밑반찬으로는 전복죽, 황새치구이, 연어 샐러드 등 푸짐한 한 상을 자랑했다.

이곳은 캐나다 최대 로브스터 시장에서 로브스터를 살아있는 상태로 매일 공수해 온다고 하며 꼬리만 회를 떠먹는 이유에 대해서 운동량이 가장 많아 탱글탱글한 식감 덕분에 그렇다고 말하기도 했다.

꼬리 회를 더 맛있게 먹는 법으로 생고추냉이를 얹고 간장을 살짝 찍어 본연의 맛을 음미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한다. 또, 로브스터 찜의 경우 비린내를 잡아주는 맥반석 위에서 15분가량 쪄 내 나오고 있었으며, 따뜻할 때 집게를 먼저 먹고 꼬리를 그 다음에 시식할 것을 추천하기도 했다.
 

▲ 다양한 양념과 음료로 맛을 더하는 립바비큐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립바비큐 전문점인 ‘ㅇ’ 식당이었다. 이곳은 양념이 약한 립바비큐부터 양념이 강한 립바비큐 순으로 먹을 것을 추천했다. 드라이 럽 백립, 오리지널 백립, 비프 립이 인기메뉴라고 한다.

이곳은 립바비큐와 함께 마실 음료로 알콜이 들어간 음료와 들어가지 않은 무알콜 음료 등 다양한 맛과 종류의 음료를 자랑하고 있었다. 또, 드라이 럽 백립은 헤이즐넛 가루를 베이스로 한 특제가루를 발라 24시간 숙성해 냄새를 제거한다고 한다.

1차로 오븐에서 스팀을 이용해 쪄내듯 로스팅을 한 후 2차로 70도 그릴에서 불 맛과 향을 입혀 구워내는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립바비큐와 감자튀김을 입에 같이 넣고, 코울슬로까지 첨가하여 풍미 있게 즐길 것을 추천하기도 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