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 경희대 교수)가 주관한 제7회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 외국인 부문 시상식이 12월 29일(목) 오후 5시 30분 양재 aT센터 메인무대에서 개최됐다. 

시상식에 앞서 결선에는 3명의 외국인 전통주 소믈리에가 결선에 진출했다. 미국에서 온 전지성 전통주 소믈리에, 중국에서 온 이청천 전통주 소믈리에, 이령 전통주 소믈리에가 오후 2시에 진행됐던 결선에서 우열을 가렸다.
 

▲ 미국에서 살다가 국내에 들어오고 전통주 연구소에서 공부를 한 전지성 전통주 소믈리에가 금상을 차지했다.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결선 결과, 미국에서 살다가 국내에 들어오고 전통주 연구소에서 공부를 한 전지성 전통주 소믈리에가 금상을 차지했다. 경희대학교 박사과정 이청천 전통주 소믈리에가 은상을,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이령 전통주 소믈리에가 동상을 받았다. 

금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장학금 200만 원이 수여되고, 은상은 농촌진흥청 청장상과 장학금 100만 원, 동상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과 장학금 50만 원을 받는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