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SBS ‘좋은아침’에서는 고혈압에 꼭 필요한 식이요법에 대해 공개됐다. 방송에서는 차윤환 식품영양과 교수가 이를 소개했다. 고혈압에 꼭 필요한 식이요법의 식품은 바로 고구마와 과메기, 코코넛이었다.

차윤환 교수는 고구마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칼륨은 우리 몸에서 나트륨을 빼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또, 고구마의 이런 효능들은 고혈압 식이요법의 기초라고 말하기도 했다.
 

▲ 고혈압 잡는 식품, 코코넛 <사진=SBS '좋은아침' 방송 캡쳐>

다음으로 코코넛은 최근 할리우드 스타의 건강과 뷰티 관리 비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식품이라고 한다. 차윤환 교수는 인도 산스크리트어로 코코넛나무는 ‘Kalpa vriksha’ 라며, 인간의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주는 나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코코넛 열매 안 속 흰 부분은 끓여서는 코코넛 밀크로, 짜서는 코코넛 오일로, 안의 즙은 빨대를 꽂아 코코넛 워터로 먹을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 마디로 아낌없이 주는 나무라는 것이었다.

그렇다면 과메기는 어떨까? 차윤환 교수는 겨울이 제철인 과메기는 찬바람이 불며 수분이 덜 날아갈 때 말려줘야 쫀득쫀득한 맛을 더 느낄 수 있으며 남성들에게 추천할 음식이라고 말했다. 방송에서는 이 세 가지 식품에 대한 자세한 효능이 이어 소개됐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