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운 날씨로 서울의 아침기온도 -8.9도까지 떨어졌지만 낮에는 3도로 오늘 낮부터는 차차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에 의하면, 오늘 아침까지 강추위가 이어지며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아침기온이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았다. 

추운 날씨로 서울의 아침기온도 -8.9도까지 떨어졌지만 낮에는 3도로 오늘 낮부터는 차차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다만 당분간 낮과 밤의 일교가 큰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다만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 낮 기온 어제보다 높겠다 <사진=기상청>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지만, 중부지방과 경상도, 일부 전남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됐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겠다.

낮 기온 어제보다 높겠고, 서울 3도, 전주 4도, 대구 5도 예상된다.
 

▲ 내일 아침 기온 서울 -5도, 춘천 -9도로 출발하겠다 <사진=기상청>

내일 아침 기온 서울 -5도, 춘천 -9도로 출발하겠으며, 낮 동안 서울과 전주 4도, 부산 10도가 되겠다.

동해전해상에 계속해서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물결도 최고 5m로 높게 일겠다. 또 오늘까지는 천문조 기간인 만큼 만조시각을 잘 확인해야겠다.
 

▲ 주간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사진=기상청>

주간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지만, 하지만 금요일에는 전국에 눈 소식이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pt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