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중년의 나잇살, 나잇살 다이어트에 대해 방영됐다. 방송에서는 나잇살도 극복한 몸짱 부부가 출연해 몸매의 비결에 대해 공개했다. 그 비결에는 바로 ‘파프리카’가 있었다.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파프리카의 낮은 열량과 섬유질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 파프리카의 색깔별로 그 효능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 단백질 성분을 보충한 다양한 파프리카 요리 <사진=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쳐>

빨간색 파프리카에 있는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며 주황색 파프리카에는 기미와 주근깨에 도움이 되는 제아크산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어 야맹증이나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며 초록색 파프리카는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파프리카는 미용 다이어트는 물론 나잇살까지 잡아주는 건강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식품이었다. 하지만 좀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파프리카는 새우, 달걀 등과 함께 먹으면 단백질 성분을 보충할 수 있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