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링크비지니스는 나파 밸리에는 현재 북부 캘리포니아 와인 지역에 처음으로 포도 나무를 심은 해를 기념하는 '나파 밸리 1839 FC' 라는 축구 팀을 소개했다.

새로 설립 된 세미 프로 클럽 '나파 밸리 1839 FC'는 4부리그 격인 미국 프리미어 사커리그 NPSL (National Premier Soccer League) 골든 게이트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 나파 밸리 1839 FC에서 처음으로 사인한 3명과 코치 모습, 좌측부터 Bryan Marin, Andrew Carlile, Saiaz Saenz 선수, Jesus Medina 코치 <사진=Napa Valley 1839 FC 공식 facebook>

팀 공동소유자이자 나파 미국 청소년 축구클럽 이사 Housley는 Napa Valley Register와의 인터뷰에서 "1839년은 나파 밸리에 대한 매우 역사적인 해이다. 1839년은 George C Yount가 나파 밸리에 첫 와인 포도를 심은 해인데, 우리 축구 클럽은 와인 업계가 우리 지역 사회에 미친 영향을 이해하고 있으며, 와인이 없이는 이곳에 우리는 없을 것도 알고 있다. 우리는 우리의 역사를 받아 들이고, 나파 밸리 전역의 와인 산업에 대한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다.

Housley는 "우리팀은 지금 매우 흥분하고 있다. 우리 팀 이름을 발표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마침내 이름을 발표하고 우리 모두가 얼마나 흥분했는지는 말할 것도 없다."며 팀이 발표되었을 때의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나파에 있는 많은 선수들이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있는 기회를 얻지 못한다. 우리가 이들을 소개 할 수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경기 수준은 아주 재미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게임에 정말 감사하며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축구 분위기를 제공하고자한다."고 했다.

이들은 와인 업계와의 강력한 지역 관계를 맺을 것이라고 했는데, 예를들어 클럽 뱃지에는 축구의 꼭대기에 와인 병이 있으며 포도 나무 잎은보다 일반적인 육각형 스티치 패턴으로 표현했다고 전했다. 
 

▲ 축구팀 로고(좌)와 경기일정(우) <사진=Napa Valley 1839 FC 공식 facebook>

나파 밸리 1839 FC 는 나파 도심의 6,000 인승 기념 경기장에서 홈 경기를하며, 3 월 25 일 CD Aguiluchos USA와의 리그전 첫 경기를 치르게 된다. 

참고로 클럽 소유주 중에는 NPSL Fort Worth Vaqueros의 현 소유자이자 전 NPSL 위원장 인 Michael Hitchcock이 있습니다. Hitchcock은 2005-2009 년 FC Dallas의 총책임자가되기 전에 DC United, Colorado Rapids 및 미국 축구계 최고 수준 인 MLS (Major Soccer League)의 LA Galaxy에서 근무했다. 그의 회사 인 플레이 북 매니지먼트 인터내셔널 (Playbook Management International)은 현재 영국 6부리그 잉글랜드 내셔널 리그 노스에서 Alfreton Town FC를 소유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