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식욕 스트레스를 날리는 환상궁합 다이어트 간식이 공개됐다. 방송에서 공개된 식품은 바로 고구마와 견과류 그리고 치즈였다.

고구마, 견과류, 치즈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입이 심심할 때 먹으면 좋다는 채소 스틱과 찰떡궁합인 음식이라고 한다. 채소 스틱은 오이와 당근 등을 스틱모양으로 잘라 놓은 것을 말한다.
 

▲ 식욕 스트레스를 날리는 환상궁합 다이어트 간식. 고구마, 견과류, 치즈 <사진=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쳐>

고구마는 건강한 탄수화물로,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으로 된 식품이었다. 그렇다면 흔히 다이어트 시 조심하게 되는 치즈는 어떻게 궁합이 잘 맞는 것일까? 이선민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치즈에는 칼슘과 유산균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배변 활동에도 좋다고 말했다.

또, 채소 스틱 자체가 섬유질이기 때문에 유산균의 먹이가 돼 함께 먹으면 장 건강에 굉장히 좋다고 한다. 다이어트의 필수인 단백질 공급원으로 채소 스틱과 환상의 조합이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고구마와 견과류, 치즈만 과식할 시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며 채소 스틱과 적당한 비율로 먹을 것을 권장하기도 했다. 적당한 비율은 3:1 혹은 4:1 이라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