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4일 밸런타인데이 꽃 선물의 역사, 빅토리아 시대부터 꽃으로 마음을 전달해

승인2017.02.13 17:30:51
▲ 2월 14일은 밸런타인데이로 그리스도교의 성인 벨렌티노의 축일이다 오늘날 연인들끼리 초코렛과 꽃을 주고 받기도 한다 <사진=annca>

영국매체 BT에 따르면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Valentine's Day)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달할 꽃다발을 찾는 것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어려울 수 있다고 보도했다.

모든 꽃에는 다 다른 꽃말이 있다고 전했다. 영국 유통회사 Waitrose Florist에 원예 구매자(horticulture buyer)로 근무하는 Lucy Matthewson에 따르면, 빅토리아 시대 사람들은 각각의 꽃마다 하나의 언어를 만들어 전달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당시에 ‘floriography’가 일반적으로 이용되었다. 이는 자신의 마음을 오픈해서 표현할 수 없는 시대의 특성상 꽃을 통해서 비밀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일종의 에티켓으로 자리 잡았다” 라고 하며, “꽃을 통해 우리의 조상님들이 전하려는 몇몇 메시지는 무척이나 흥미롭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꽃의 상징에 대한 이해나 견해가 변하고 발전했다.”고 설명했다.

빨간색 장미는 진실한 사랑을 뜻한다고 매체는 전했다. 플로리스트 Lauren Probert에 의하면 장미는 전통적인 밸런타인데이 선물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빨간색 장미는 사랑, 로맨스를 뜻하고 사랑한다는 말을 하기에는 완벽한 제스쳐라고 전했다.

흰장미는 빨간 장미와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고 했다. 하얀색 꽃은 대게 결혼식 꽃으로도 많이 알려졌지만 흰 장미는 통합, 순수함 그리고 사랑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고 알렸다.

핑크색 장미는 우아함과 연결되어 있다고 말하며, 이는 엘레강스, 존경 그리고 사귀는 관계가 어느 단계에 있건 간에 상관없이 감사를 표하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관계 시작에 대한 축하 또는 상대방이 함께한 기간 동안 나를 항상 서포트 해주었음을 감사하는 표시로 핑크색 장미는 완벽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백합은 동정을 의미하지만, 원래의 의미는 웅장함을 뜻한다고 보도했다. 웅장함을 설명하자면 감탄할만한 아름다움과 헌신을 뜻할 수 있으므로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에 관심을 표하는 꽃으로 적절할 것이라고 말했다.

튤립은 중동지역에서 유럽으로 16세기에 전해졌다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은 튤립이 의미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 꽃은 ‘사랑의 선언’이라는 다소 로맨틱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리지어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유럽으로 18세기에 전해진 꽃으로 진실한 우정을 의미하여 생각나는 친구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고 전했다.

아이리스는 특이한 꽃말을 가지고 있다. Waitrose에 의하면 빅토리아 시대의 아이리스는 “나의 찬사를 보냅니다, 나는 당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요”를 의미한다고 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you-jinjeong@hotmail.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1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