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4가지 맛으로 미각을 자극하는 태국의 국민메뉴, 세계 3대 수프 중 하나인 ‘톰얌쿵’과 대한민국 국민이 사랑하고 사랑받는 메뉴 ‘냉동삼겹살’의 맛집이 소개됐다.
 

▲ 태국 현지 셰프들이 직접 만드는 톰얌쿵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아간 톰얌쿵의 맛집은 ‘ㄷ’ 톰얌쿵 전문점으로 크게 자른 토마토와 버섯, 새우가 들어간 톰얌쿵이 주 메뉴였다. 채소 육수를 베이스로 태국 고추와 라임 등으로 맛을 내고, 레몬그라스를 갈아서 넣은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또, 이곳 톰얌쿵 전문점은 태국 현지 셰프들이 조리를 담당해 현지 맛을 내고 있다고 하며 매운맛, 짠맛, 신맛, 단맛까지 총 4가지의 맛을 적절히 조화시킨 맛을 자랑하고 있었다.
 

▲ 당일 도축한 국내산 암퇘지만을 사용하는 냉동삼겹살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냉동삼겹살의 맛집은 ‘ㅅ’ 냉동삼겹살 전문점으로 당일 도축한 국내산 암퇘지만 엄선해 공수한다고 하며 생삼겹살이 아닌 냉동삼겹살이 메인 메뉴로 자리하고 있다고 한다.

이곳은 냉동삼겹살과 생삼겹살이 가격이 똑같았는데, 똑같은 고기를 사용해서 가격은 같지만 냉동삼겹살은 손이 더 많이 가는 급냉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5mm가 손님들에게 가장 많은 호평을 받아 5mm 두께로 얇게 나오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