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중국지역 물분과 지회장으로 임명된 지쌍쉐이팡의 CEO '주지앙량'을 만났다.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주지앙량이라고 합니다. 중국 지쌍쉐이팡의 CEO이자 지쌍학원의 설립자입니다.

오늘 한국국제소믈리협회의 중국지역 물분과 지회장에 임명 되셨습니다. 소감은?

매우 기쁩니다. 현재 생수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 많은 전문가의 노력이 필요한 이 시기에 제가 임명을 받은 것이 매우 영광스럽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중국지역의 지회장으로서 2017년의 계획을 간단하게 소개부탁드립니다.

저에게 매우 무거운 임무를 주셨습니다. 우선, 한국 생수에 관한 정보를 중국에 널리 알리겠습니다. 그리고 한국과 중국간의 생수에 관한 학술적인 교류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한중간에 많은 교류를 기대할 수 있겠네요.

그렇습니다. 현재 생수자원, 특히 깨끗한 생수자원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학술적인 교류와 교육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물의 가치를 재대로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물의 가치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게 되면 사람들이 물을 아끼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중국에서 생수사업을 다년간 종사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생수전문가로서 중국의 생수시장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한국 생수가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지, 진출하게 되면 경쟁력이 있을지에 대해 말씀부탁드립니다.

중국의 생수시장은 매우 방대합니다. 특히 요즘에 사람들이 생수에 대한 많은 주목을 보냈습니다. 따라서 고급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원지와 생수의 품질이 물의 가치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사는 곳에서 많이 떨어져 있는 수원지에서 오염되지 않고 깨끗하며 품질이 높은 생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의 어려움으로 이런 물의 가지가 상대적을 높은 편입니다. 현재 중국에서 깨끗한 물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처음 판매되는 생수는 대부분 정수기물이었는데 현재 중국의 생수시장에서 품질이 좋은 생수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 한국에 왔을 때 마트서 생수를 사와 테이스팅를 해봤는데 한국의 물은 상대적으로 미네랄 성분이 적은 편이어서 물맛이 매우 깔끔하고 상쾌했습니다. 이런 맛을 아시아지역 사람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유럽의 생수는 미네랄성분이 많아서 물맛이 상대적으로 무거운 편입니다. 따라서 유럽의 생수는 아시아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받아들이려면 많은 시간이 걸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이수백 drlixb@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