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마늘로 연 매출 5억을 버는 주부 이진화씨가 출연해 그 비결에 대해 공개했다. 마늘로 연 매출 5억을 달성할 수 있던 비결은 바로 ‘접착제’였다.

이진화씨는 마늘 접착제는 마늘 속에 있는 천연유효성분만을 추출해서 만든 접착제이기 때문에 전혀 인체에 해가 없는 100% 천연물질로 된 접착제라고 말했다.
 

▲ 천연 접착제로 인체에 무해한 마늘 접착제 <사진=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쳐>

이진화씨가 마늘 접착제를 만들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이진화씨는 일반 접착제는 화학 접착제 냄새도 나고 피부에 묻었을 때 위험하다 보니 안전하게 쓸 수 있는 것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천연 접착제를 개발했다고 한다.

또, 마늘을 구울 때 나오는 진액이 굉장히 끈적끈적해서 쇠도 붙어서 안 떨어진다는 말을 우연히 듣게 된 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이 마늘 접착제는 어린아이들이 있는 유치원 등에서도 많이 찾아지고 있었으며 중금속, 유해물질, 실내공기질 실험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한다. 또, 밀착력, 접착력이 필요한 미용, 의료 용품에도 접착제가 사용되기 때문에 천연 접착제로 다양한 분야에서 의뢰가 들어오고 있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