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둘러볼 곳은 겨울철 관광객들로부터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안면도다.

안면도는 겨울철에도 볼 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해 항시 여행객들로 붐빈다. 특히 안면도 자연휴양림, 꽃지해수욕장, 방포항, 백사장항, 바람아래해수욕장, 영목항, 패총박물관 등은 겨울철에도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손꼽힌다.

안면도는 서해바다에서 나는 먹을 거리가 풍부한 곳이기도 하다. 때문에 안면도에서는 서해바다의 바다 내음이 가득 담긴 싱싱한 해산물을 즐기며 추위에 지친 몸에 건강함을 충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포켓몬GO’ 게임이 붐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면 희귀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다는 소식으로 많은 이들이 해당 지역을 찾아 게임에 열을 올리고 있다.
 

▲ 안면도 지역은 서해 꽃게를 이용한 게국지요리가 지역 전통음식으로 꼽힌다 <사진=이지선기자>

아울러 여행에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것이 바로 그 지역의 향토 음식이다. 안면도 지역은 서해 꽃게를 이용한 게국지요리가 지역 전통음식으로 꼽힌다. 이 가운데 지역 최초로 꽃게 요리를 시작한 ‘일송꽃게장백반’은 천연재료를 이용한 건강한 꽃게 요리로 안면도게국지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 선보이고 있는 게장, 꽃게탕, 게국지, 꽃게쌈장 요리와 반찬류는 화학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 관광객들도 걱정 없이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묵은지와 각종 해산물을 넣고 끓인 시원하고 얼큰한 게국지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대표 메뉴 중 하나인 꽃게장 또한 별미이다.

꽃게장은 암꽃게를 사용하고 있으며 태안이나 안면도 인근지역 재료를 사용해 최상의 신선도를 지니고 있다. 때문에 다수의 언론 매체뿐만 아니라 기내지에 소개되기도 했으며, 김옥란 대표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해 충청남도 향토요리 전문가로 인정 받은 바 있다.
 

▲ 꽃게장은 암꽃게를 사용하고 있으며 태안이나 안면도 인근지역 재료를 사용해 최상의 신선도를 지니고 있다 <사진=이지선기자>

매장 관계자는 “최근 포켓몬GO 게임 열풍과 더불어 안면도를 찾는 방문객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며 “음식점 내에서도 다양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어 맛있는 요리를 즐김과 동시에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안면도 가볼만한곳을 찾고 있다면, 최고의 향토요리 전문가의 손맛이 담긴 ‘일송꽃게장백반’에서 신선한 게요리를 즐긴 뒤 안면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한다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여행이 될 것이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안면도를 포함해 지금가지 전국각지 49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이지선기자 jsle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