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술집'에서 윤진서를 위해 굴과 함께 페어링한 와인은 '클라우디베이'다 <사진=tvN '인생술집' 방송 캡처>

3일 방송된 tvN '인생술집'에서는 배우 윤진서가 신동협, 탁재훈, 에릭남, 김준현, 오지호와 함께 술과 안주를 먹으며 솔직한 대화를 나눴다.

이날 방송된 '인생술집'에서 윤진서를 위해 굴과 함께 페어링한 와인은 '클라우디베이'다.

클라우디베이는 뉴질랜드 말버러지역에서 최초로 설립된 와이너리 중 하나이며, 뉴질랜드에서 소비뇽블랑을 생산하는 대표적인 와이너리이기도 하다.

▲ 뉴질랜드 소비뇽블랑 클라우드베이(Cloudbay) <사진=cloudybay.co.nz>

이 와인은 소비뇽블랑 품종의 화이트 와인이고 중간정도의 바디감의 드라이한 타입이다. 신선한 과일햠과 풀내음을 가지고 있어 깔끔하고 신선한 맛을 주어 식전주로 인기가 많다. 2014년 빈티지는 와인스펙테이터에서 93점을 받은바 있다. 한편, 클라우디베이는 루이비통 그룹인 LVMH에 속해있는 와이너리중 하나이다.

이외에도 굴과 함께 어울리는 와인으로 강과 늪지대가 많은 보르도지역의 화이트와인과 샤블리와인을 꼽을 수 있다.

참고로 '클라우드베이'는 국내에서 엠에이치 샴페인즈&와인즈 코리아에서 수입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you-jinjeong@hotmail.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