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

[소믈리에타임즈 | 전은희 기자] ‘라디오스타’ 가수 김지현이 와인바 운영 당시 재정난을 고백했다.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 15일 방송은 ‘마이너스 30억’ 특집으로 꾸며져 김지현 김현욱 성대현 현진영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라디오스타’에서 김지현은 “고급 와인바와 퓨전포차, 옷가게 등을 운영했다가 돈 5억~6억 정도를 날렸다”고 고백했다.

이에 MC들이 “김지현의 와인바 사업이 망할 것을 한 눈에 알아봤느냐”고 묻자 김현욱은 “나도 사업을 많이 하다 보니 견적이 나오더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현욱은 “비용이 얼마 나오겠다 계산을 해보니 만만치 않더라. 일단 와인바가 고급스러웠다. 당연히 고급스러워야 하는건 맞는데 규모도 큰데다가 한 달에 세만 해도 2~3000만원하겠더라. 테이블도 많지 않았다”고 가게 운영이 어려울 수 밖에 없던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한 번 놀러간 적이 있는데 딱 앉는 순간 ‘김지현 씨 뼛골 빠지겠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김지현은 “공간을 살리다 보니까 그렇게 됐다”며 “매달 6000만원 씩 손해를 봤다. 인건비가 장난 아니었다. 소믈리에 같은 전문가들의 인건비가 정말 고액이었다”고 털어놨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