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둘러볼 곳은 산과 바다가 공존하여 자연을 벗 삼아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속초다.

▲ 계절에 따라 다른 매력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설악산은 가장 인기있는 속초 가볼만한 곳이다 <사진=손민혜기자>

계절에 따라 다른 매력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설악산은 가장 인기있는 속초 가볼만한 곳이다. 또한 사계절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설악 워터피아 및 척산온천은 물을 좋아하는 관광객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속초 여행코스이다.

속초에는 아바이순대, 중앙시장 닭강정, 각종 해산물 등 먹거리도 많아서 맛집을 찾아다니기 좋아하는 연인들에겐 속초 데이트코스가 제격이다. 그 중 가장 토속적인 속초 먹거리하면 초당순두부가 생각난다.

▲ 가장 토속적인 속초 먹거리하면 초당순두부가 생각난다 <사진=손민혜기자>

두부는 콩을 갈아서 묽어진 콩물을 팔팔 끓인 후 칼슘과 마그네슘을 첨가해 응고시키는 것이다. 그런데 초당순두부는 동해바닷물의 염분이 높아 칼슘과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아 응고제를 따로 넣을 필요가 없다. 때문에 바닷물로만 응고를 시켜 다른 두부보다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초당두부를 맛볼 수 있는 속초 순두부 맛집 대청마루를 소개한다.

속초 맛집 베스트로 추천목록에 빠지지 않는 대청마루는 인제 재래식 손두부, 양구 전주식당, 강릉 원조초당순두부와 더불어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4대 두부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대청마루는 100% 국산콩을 사용하며 속초 학사평 순두부마을에서 유일하게 옛 방식의 초당순두부로 요리하는 집이다.

▲ 동해의 맑은 물에서만 자라는 째복과 청양고추가 들어가 칼칼한 맛으로 속풀이 하기 좋은 음식이다 <사진=손민혜기자>

이집의 인기메뉴는 얼큰순두부인데 동해의 맑은 물에서만 자라는 째복과 청양고추가 들어가 칼칼한 맛으로 속풀이 하기 좋은 음식이다. 정갈하고 푸짐한 밑반찬도 맛이 훌륭하다. 대청마루는 최근 설악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설악산 맛집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속초을 포함해 지금가지 전국각지 57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