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김광욱 대표이사
  <사진=노보텔앰배서더서울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김광욱(61) 前 그랜드 앰배서더 대표이사를 호텔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2월 16일 취임식을 갖고 김 대표의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김광욱 대표이사는 37년간 호텔업계 외길만을 걸어왔고 평사원으로 입사해 최고경영자(CEO) 자리까지 올라 호텔계에서는 신화적인 인물로 통한다.

서울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한 김 대표이사는 1979년 삼성그룹 호텔신라에 입사하여 판촉팀장, 그룹지원담당 이사보, 외식사업 및 마케팅 상무 등 주요 요직을 거쳤으며 조선호텔 외식사업부 및 마케팅 담당 상무 그리고 프라자호텔 총지배인 겸 대표이사를 엮임 한 바 있다. 2009년에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 대표이사로 부임하였고 특히 2011년도에는 특2급이었던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을 특1급으로 승격시키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2013년도부터 2016년 2월까지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대표이사로 근무하였다.

김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강남에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을 특1급 중에 특1급 호텔로 만들겠다.  고객 감동 서비스와 고품질 F&B를 가지고 임직원 여러분과 합심하여 뜻을 이뤄내자." 고 힘찬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