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슈퍼 소믈리에들을 불러모으는 시간이 올해 다시 찾아왔다. 모엣샹동이 Academy of Food&Wine Service(AFWS)와 함께 올해로 38번째를 맞이하는 2017 Moët UK Sommelier Of The Year Competition 참가자를 모집하기 시작했다.

▲ 모엣샹동이 영국에서 열리는 2017 UK Sommellier of the year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sommelieroftheyear.co.uk>

영국 런던(London)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현재 프로 소믈리에들의 참가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들은 4월에 지역 예선을 거치고 각 지역 예선에서 선정된 2명의 소믈리에가 7월, 런던의 중심에서 결승(Grand Final)을 치룬다. 결승 진출자들은 관중과 심사위원 앞에서 와인에 대한 전문성과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응대하는 능력을 평가받는다. 심사위원은 지난 우승자 Terry kandylis(2016)와 Tanguy Martin(2015)을 포함한 영국 환대 산업의 최정상 인들로 구성되었다.

결승 진출자들은 모엣샹동 하우스와 포도원에 초대되어 샹파뉴(Champagne)지역과 모엣샹동 와인에 대해 배울 기회를 갖는다. 또한 우승자는 최정상 소믈리에로 등극하며 그에 따른 명성과 상을 얻게 된다.

이 대회의 심사위원인 월드 챔피언 소믈리에 Gérard Basset, OBE, MW는 “이 대회는 영국의 모든 소믈리에를 위한 대회이다. 사람들의 레스토랑에 대한 기준이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고 그에 따라 레스토랑은 예전보다 와인과 소믈리에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 대회는 소믈리에가 가지고 있어야 할 방대한 지식에 대해 시험한다. 우승자는 식음료 산업에 관심 있는 모든 젊은이에게 롤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sommelieroftheyear.co.uk에서 3월 13일까지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이채은기자 pscodms@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