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농업 농자재 정보 표지 <자료=lib.rda.go.kr>

“올해는 직접 키운 고추로 가을에 김장을 담그고 싶은데, 텃밭을 하려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까?” 막연히 생각에만 잠겨있는 초보 도시농부들을 위한 알짜 정보가 있다.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텃밭재배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씨앗이나 모종을 심기 전에 땅을 건강하게 만드는 밭 만들기 준비 작업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 '도시농업 농자재 정보'에는 텃밭 만들기 시작단계부터 수확까지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자료=lib.rda.go.kr>

농촌진흥청에서는 텃밭 만들기 시작단계부터 수확까지의 내용을 담은 왕초보 도시농부를 위한 가이드북 '도시농업 농자재 정보'를 발간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자에는 농자재, 텃밭 장소 선택부터 잡초, 병해충 관리, 재배까지 총 17개의 주제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자는 농업과학도서관(http://lib.rda.go.kr)에서 원문보기가 가능하며, 농서남북(http://lib.rda.go.kr/pod)에서는 주문도 가능하다.

농촌진흥청 도시농업과 장윤아 농업연구사는 "도시농업 농자재 정보를 활용해 도시농부들이 시기에 맞춰 필요한 농자재를 준비하고 계획적으로 텃밭을 가꿔나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