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MBN ‘천기누설’에서는 노화를 막는 특급 비법으로 수분이 가득해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식품 ‘매생이’의 효능에 대해 공개됐다.

매생이는 5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어 우주 식량으로 지정되기도 했다고 한다. 그렇다면 매생이가 피부에는 어떤 도움을 주는 것일까?
 

▲ 5대 영양소와 수분, 비타민E 가득해 피부 주름 막는 노화 예방 식품 '매생이' <사진=MBN '천기누설' 방송 캡쳐>

강현영 피부과 전문의는 매생이에는 수분이 95%가량 함유돼 있어서 미역이나 김 등과 비교했을 때 수분이 가장 풍부하다고 말했다. 따라서 수분 공급에 아주 탁월한 식재료로 피부 수분을 채워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매생이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알긴산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에 뛰어나서 봄철 미세 먼지나 황사, 꽃가루 등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의 독이나 찌거기는 빼주고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아주 탁월한 식재료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매생이는 미역, 파래 등 다른 해조류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분 함량을 자랑하고 있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E가 풍부해 활성산소가 만들어내는 피부 주름을 막는 데 효과적인 사실이 밝혀졌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