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둘러볼 곳은 산과 강이 함께 공존하는 양평이다.

▲ 요즘 한창 인기인 양평 딸기체험 축제도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많이 찾는다 <사진=korean.visitkorea.or.kr>

양평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서울근교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다. 두물머리, 들꽃수목원과 같이 자연을 벗 삼을 수 있는 양평 가볼만한 곳은 물론 요즘 한창 인기인 양평 딸기체험 축제도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많이 찾는다.

그렇다할 향토적인 양평 먹거리는 없지만 이름난 양평맛집들은 많다. 그 중 양평 전수리에 가면 백숙 집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오리는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기력회복에 좋다. 여기에 한방재가 들어간 한방오리백숙은 더할 나위 없는 보양식으로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음식이다.

▲ 한방오리백숙은 더할 나위 없는 보양식으로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음식이다 <사진=손민혜기자>

양평 전수리에 오리백숙을 뿌리내리게 한 원조집으로 사각하늘, 산당과 함께 양평 3대 맛집 문리버를 소개한다. 문리버는 가평 동기간, 남양주 강변연가, 양양 각두골, 속초 원조털보네토종닭,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백숙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문리버에서는 최고급 주원산 생오리를 사용하여 요리하며, 13가지 엄선된 한방재로 한방오리백숙의 육수를 만든다. 때문에 오리의 잡내가 없고 국물 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 음식솜씨 좋은 사장이 기본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반찬도 인기가 좋다 <사진=손민혜기자>

음식솜씨 좋은 사장이 기본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반찬도 인기가 좋다.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요즈음 양평 여행코스로 문리버에서 한방오리백숙을 맛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양평을 포함해 지금가지 전국각지 66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