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둘러볼 곳은 지친 몸과 마음을 쉬어가기에 더없이 좋은 강원도 속초다.

▲ 아름다운 동해 바다와 함께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제대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사진=korean.visitkorea.or.kr>

아름다운 동해 바다와 설악산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데다, 설악 워터피아의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제대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속초 설악 워터피아는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시설과 물놀이 시설을 갖춘 곳으로 주요시설로는 메일스트롬, 아틀란티스, 레인보우스티림 등의 물놀이 시설과 아쿠아 풀, 야외 스파 등의 온천 시설이 있다. 설악 워터피아의 큰 매력 중 하나는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으로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사랑받는다.

이 밖에도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낙수탕, 원목탕, 기포탕 등 다양한 종류의 탕과 편의 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 겨울철 최고의 별미로 꼽히는 대게를 맛보려면 대포항이 제격이다 <사진=손민혜기자>

뜨끈한 온천욕을 통해 기력을 보충했다면 맛좋은 음식으로 입맛도 채울 차례. 겨울철 최고의 별미로 꼽히는 대게를 맛보려면 대포항이 제격이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게는 찜통에 넣고 센 불에 쪄내어 육즙은 유지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입에서 살살 녹는다. 풍부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으로 그 영양까지 알차다.

속초 대포항 일대에서 소문난 맛집 ‘대포 대게 회 직판장’은 대게를 포함해 킹크랩과 털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와 셀프 바 형태의 스끼다시 시스템으로 호평받는 곳이다. 더불어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며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으며 신선도도 높다.

▲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며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으며 신선도도 높다 <사진=손민혜기자>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 대게 회 직판장’에서는 1층 수족관에서 원하는 종류의 게를 골라내면 그 자리에서 쪄내며 게찜이 쪄지는 동안에는 2층 식당에 올라 뷔페식 셀프바를 즐기면 된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식당 한편에 마련되어 있으며 무한리필로 제공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강원도 속초를 포함해 지금가지 전국각지 68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