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사당역 인근 서울시립남서울미술관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다.

▲ 서울시립남서울미술관에는 고전적 건축물과 현대미술이 소통하는 전시공간으로 꾸며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사진=손민혜기자>

서울시립남서울미술관은 20세기 초에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어진 벨기에 영사관이며, 기존 건축물을 그대로 유지한 채 최소한의 보수만을 하여 1900년대 초의 고전적 건축물과 현대미술이 소통하는 전시공간으로 꾸며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넓은 잔디 밭 위를 수목으로 꾸미고 야외조각공원을 조성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건물 내부로 다채로운 전시 공간과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도심 속에서 진한 예술의 향기를 느껴볼 수 있다.

이처럼 서울시립남서울미술관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및 가족 나들이 장소로 사랑 받고 있으며 일대에 사당동과 방배동 맛집으로 다양한 식당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먹을거리 걱정 없이 즐거운 나들이가 가능하다.

▲ 속초 산지에서 직송한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그 중에서도 특히 사당역 점심 맛집으로 알려진 대게전문점 ‘미남대게’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게찜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속초 산지에서 직송한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으며 큼지막한 크기와 부드러운 식감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대게 찜은 먹고 난 후 고소한 내장에 비벼먹는 대게 볶음밥과 얼큰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대게 라면 전골도 추천 메뉴다.

▲ 큼지막한 크기와 부드러운 식감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사진=손민혜기자>

또한, 사당역 미남대게는 신선한 해산물을 통해 가리비구이, 대게 회 무침, 꼬막 밥 무침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사당역 모임 장소와 인근 직장인 회식장소로도 호응이 높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사당을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74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