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관련 구직희망자와의 일자리의 만남을 돕는 '2017 식품기업 일자리 페어(Job Fair)'가 오는 3월 23일 세종대학교(수도권)을 시작으로 28일 선문대학교(충청권), 30일 동명대학교(영남권)에서 각각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식품산업 관련 60개사가 참여해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면접과 채용까지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주관으로 청년 인재 채용을 진행 중인 식품기업이 참여하는 채용관과 직무 및 창업에 대한 정보를 현업 종사자 및 전문가로부터 얻을 수 있는 멘토링관, 각종 취업 관련 컨설팅을 진행하는 컨설팅관,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 및 이벤트가 진행되는 부대행사관, 그리고 유명인사의 인생 토크쇼 및 취업/창업 관련 특강이 진행되는 특강관 등으로 구성된다.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을 만나다-면접/상담관

면접/상담관에서는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채용 일정과 절차, 선호하는 인재상 등에 대한 상담 및 해당 모집직종에 대한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동원CNS, 한우리외식산업㈜, ㈜B.S.K코퍼레이션, ㈜제네시스 BBQ 등 식품산업 관련 대기업 등 총 60개 기업이 수도권, 충청권, 영남권 행사에 참가해 우수 청년 인재를 유치할 계획이며 홈페이지(www.foodjobfair.co.kr)에서 참가기업의 채용정보 확인 및 사전 면접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17일까지 관련 구인기업의 참가를 접수 중이니 식품 산업 구직희망자와의 면접을 희망하는 구인기업은 운영사무국에 문의 후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구직자와 현장 참가기업을 이어주는-현장 매칭관

현장 매칭관에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현장 방문 구직자와 참가 기업의 면접을 이어줄 예정이다.

사전 참가기업 정보를 교육받은 전문 컨설턴트가 행사장에 방문한 구직자의 이력서 등을 토대로 참가 구직자에게 가장 적합한 현장 참가기업을 안내해 주어 청년 구직희망자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면접 진행에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취업 서류에서 면접까지-컨설팅관

성공적인 면접을 통해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면접 이미지 컨설팅을 마련하였으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기본적인 취업서류 컨설팅관도 구직자들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멘토관 및 직업심리검사관

마케팅, 인사/총무, 영업 부문 등 현업 종사자가 직접 참가 구직자를 상담해 주는 직무 멘토링관 및 전문 창업가의 청년 스타트업 창업 상담이 이루어지는 창업 멘토링관도 행사장에 마련되었다.

또한 관할지역 고용센터 주관으로 고용노동부 취업지원사업 소개 및 취업 및 창업 등 각 직업에서 요구하는 능력수준 및 특성과의 적합성 검사인 직업심리검사도 현장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유명인의 토크쇼, 현업 종사자의 취업 이야기-특강관에서

유명 연예인, 방송인 등의 인생멘토링 토크쇼 및 현업 종사자, 전문가의 취업 특강도 참가 구직자를 반길 예정이다.

수도권(3월 23일)에서는 개그맨 홍윤화씨가 ‘맛있는 인생, 멋있는 인생, 재밌는 인생’를 주제로, 충청권(3월 28일)에서는 송두학 대표가 ‘햄버거 하나로 흙수저에서 금수저가 되기까지’를 주제로, 그리고 이어서 개그맨 정찬민씨가 청년 희망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마지막 행사인 영남권(3월 30일)에서는 맛칼럼니스트 박상현씨가 ‘미래 먹거리 산업=먹거리(식품)산업, 그리고 우리가 만들어야 할 식품’을 주제로 청년들에게 희망과 식품산업의 미래에 대해 특강을 진행한다.

홍주영씨(한솔그룹)와 전진호씨(동원F&B) 등 현업 인사 전문가도 취업 주제를 통해 강연을 이어간다.

취업스트레스를 해소하자-부대행사관에서

행사장 내에는 홀로그램 영상으로 보는 식품산업의 미래 및 주관 기관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다양한 취업/교육 관련 사업 홍보도 같이 진행된다.

또한 3D펜을 이용하여 나만의 식품 모형을 만들어 보는 체험형 부대행사와 참가 구직자의 취업 기원 문구를 전문 캘리그래퍼가 즉석으로 작성해 주는 이벤트 부스, 기타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인화 서비스 및 타로카드로 보는 취업 운세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각 지역별 행사 일정은 다음고 같고,
수도권(서울/경기/인천): 3.23(목) 12:00~17:00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
충청권(대전/충남/충북): 3.28(화) 12:00~17:00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본관1층
영남권(부산/경남/경북): 3.30(목) 12:00~17:00 동명대학교 산학협력관4층 다목적홀

자세한 문의는 2017 식품기업 일자리 페어(Job Fair) 운영사무국 이도형 팀장, 송아가다 대리(02)548-8219로 연락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