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통 이국적이고 세련된 느낌이 강한 가로수길은 신사동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하지만 직장인들의 쇼핑이나 모임 장소로도 곧잘 입에 오르는 곳이다.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쇼윈도와 깔끔하고 번듯한 카페, 외국의 독특한 감성이 묻어나는 장식이나 패션, 건물 등은 청년들의 관심을 사로잡기에 더할 나위 없다고 할 수 있다.

특히나 인근 직장인들의 취향에 걸맞을 만한 신사동 맛집이 곳곳에 포진해 있는 것도 이곳의 특징. 고급스러움과 독특함을 동시에 충족하는 가게들이 많다. 워낙 다양한 식당들이 있는 덕분에 오피스가를 오가는 이들이 추천하는 신사동 회식장소도 적지 않다. 특히 그 중에서 서울맛집 베스트 10에 손꼽힐 법한 신사동 고기집이 오늘 소개할 곳이다.

▲ 자체개발한 저온 숙성법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손민혜기자>

강남 한우맛집으로 이미 입소문을 타고 있는 등심팩토리는 강남역 서동한우, 청담 모퉁이우와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강남 3대 숙성한우집으로도 유명한데 이곳은 자체개발한 저온 숙성법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등심팩토리는 한우의 감칠맛을 끌어올리는 올레인산의 함유량을 숙성을 통해 증가시켜 풍부한 한우 맛을 내는데, 이로써 일반 소고기와는 차별화되는 맛을 즐길 수 있다.

▲ 깔끔한 사이드메뉴를 곁들일 수 있어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킨다 <사진=손민혜기자>

더불어 짱아찌국수와 곤드레밥 같은 건강하면서도 깔끔한 사이드메뉴를 곁들일 수 있어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가격 또한 최상급 한우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저렴해 근방 직장인의 회식과 연인들의 데이트를 책임지는 신사동 소고기집으로 평판이 자자해 아침저녁 싸늘한 환절기의 보양 겸 좋은 사람들과 함께 방문해보길 추천할만한 압구정 맛집이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신사동을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75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