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을 포함해 전통의 미가 고스란히 현대에 녹아있는 전주는 곳곳에서 시간을 거슬러 걷는 것만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 고즈넉함과 통통 튀는 발랄함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여행지다.

▲ 전주동물원은 가족 여행객들이나 연인들이 데이트코스로 손잡고 걷기 좋은 코스다 <사진=korean.visitkorea.or.kr>

전통 건축물이 자리를 지키고 있어 만남의 장으로 불리는 전주객사나 가족 여행객들이나 연인들이 데이트코스로 손잡고 걷기 좋은 전주동물원 등은 전주 여행코스의 필수로 꼽힌다.

전주 먹거리가 다양한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여행지 곳곳에서 맛볼 수 있는 꼬치류, 초코파이같은 길거리 간식부터 시작해서 콩나물국밥이나 물짜장 등의 전주 특유의 명물 음식 중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르는 재미 또한 전주 여행의 장점 중 하나다. 또한 전주막걸리골목은 전통주의 맛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주는 어른들의 전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할 만한 장소다.

▲ 이곳은 대학생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사진=손민혜기자>

흔한 먹거리에는 질린 이들에게는 이곳, 전주맛집 추천지인 현지인들과 대학생들에게 사랑을 받는 더짜글을 소개한다. 이곳 청주 대추나무집, 청주 보글보글촌, 제천 짜글이식당과 함께 트레블스푼에서 선정한 전국 4대 짜글이로 유명하며 전북대 맛집이기도 하다.

이곳의 메인인 짜글이는 보글보글 끓여가며 먹는 두루치기와 찌개의 중간 형태의 음식인데 밥과 술 모두에 잘 어울려 남녀노소 두루 즐기기 좋다. 짜글이와 함께하면 잘 어울리는 전은 전분함량이 높아 바삭한 식감이 특징적이며 메인부터 사이드까지 전반적으로 수준이 높다.

▲ 맛있는 음식과 푸짐한 양에 가성비가 뛰어나 지갑이 가벼운 여행객들이나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다 <사진=손민혜기자>

누구나 좋아할 맛의 음식과 푸짐한 양에 가성비가 뛰어나 지갑이 가벼운 여행객들이나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으며 여행 중 방문해도 후회 없을 전주 한옥마을 맛집이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전주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79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