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O'live, tvN ‘요상한 식당’이 첫 방송됐다. 그 나라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멀리 가지 않아도 집에서 해 먹을 수 있는 전 세계 음식, 셰프의 황금 레시피를 공개한다는 취지의 요리 프로그램이다.

첫 게스트로는 배우 한은정, 가수 온유가 출연했다. 서장훈은 방송의 컨셉이라며 “손님, 요리는 ‘네’가 해드세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벽을 사이에 두고 게스트와 셰프가 각자의 주방에서 요리하는 방식이었다. 셰프는 요리를 하며 레시피를 말해주고 게스트는 이 레시피를 들으며 요리를 하는 것이었다.

방송에서는 게스트들의 요리 실력 검증으로 셀프 캠이 공개되기도 했으며 온유는 벨기에식 홍합스튜&닭 요리를, 한은정은 싱가포르 칠리크랩&꽃빵을 각각 이원일, 레이먼킴 셰프의 레시피를 따라 선보였다.
 

▲ 벨기에식 홍합스튜와 중동식 닭간 볶음 <사진=O'live, tvN '요상한 식당' 방송 캡쳐>

벨기에식 홍합 스튜 만드는 법

1. 홍합의 털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는다.
2. 대파는 손가락 길이로 크게 썰어 준비한다.
3. 양파, 샐러리, 마늘, 파슬리, 바질, 청양고추는 모두 잘게 썰어 놓는다.
4.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갈라놓는다. 올리브유를 두른 냄비에 양파, 마늘, 샐러리, 토마토페이스트, 토마토를 넣고 무르게 볶아준다.
5. 홍합, 대파, 타임, 와인, 맥주, 고추, 페퍼, 후추, 월계수 잎을 넣고 홍합의 입이 벌어질 때까지 익혀준다.
6. 버터를 마지막에 넣고 그릇으로 옮긴다.
7. 파슬리와 바질을 얹고 바게트와 사워크림을 곁들여낸다.

중동식 닭간 볶음 요리 만드는 법

1. 간과 염통은 깨끗이 씻고 다듬어 요거트와 후추에 잠시 재워둔다.
2. 양파와 마늘, 파슬리는 곱게 다진다.
3. 닭간은 건져내어 빵가루를 입혀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로 살짝 지져낸다.
4. 다른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양파, 마늘을 무르게 볶는다.
5. 염통과 조리된 간, 레드페퍼, 큐민, 고수씨, 소금, 후추, 설탕, 버터, 레몬, 식초를 넣고 볶아준다.
 

▲ 싱가포르 칠리크랩 <사진=O'live, tvN '요상한 식당' 방송 캡쳐>

싱가포르 칠리 크랩과 꽃빵 만드는 법

1. 빨간 고추의 씨를 빼서 양파, 마늘, 태국 고추와 함께 블렌더나 믹서로 곱게 간다.
2. 물에 치킨 스톡을 녹여 육수를 만든다.
3. 웍이나 팬을 중간 정도 불에 달군 후에 기름을 넣고 갈아 놓은 양파+고추 믹스를 넣고 5분 정도 잘 볶아서 수분이 날아가고 나면 케첩과 블라찬을 넣고 2-3분가량 더 볶는다.
4. 홀토마토를 채에 받쳐 물기를 빼고 손으로 으깨서 팬에 넣고 치킨 스톡을 넣은 후 뚜껑을 열고 2분 정도 팔팔 끓이다가 불을 줄이고 식초, 간장, 설탕을 넣고 잘 저은 후 뚜껑을 덮고 낮은 불에서 10분 정도 졸인다.
5. 게의 입 부분 뚜껑을 따고 껍질을 뜯어 낸 후에 아가미를 뜯어낸다.
6. 게는 다리를 떼어 칼등으로 한 번 쳐서 발라 먹기 편하게 해놓고, 게의 몸통을 4등분 한다.
7. 뚜껑을 열고 게들을 모두 넣고 뚜껑을 덮어 게를 완전히 익힌다.
8. 익힐 동안 다른 냄비에 기름을 끓여서 꽃빵을 노릇하게 튀겨준다.
9. 게가 익으면 꺼내서 그릇에 담고, 팬에 달걀 물을 풀어 소스에 섞고 버터를 넣은 후 간을 보고 쪽파를 약 5cm 정도 길이로 썰어서 함께 볶아 준다.
10. 물과 전분을 풀어 소스의 농도를 잡아주고 게 위에 뿌린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